4대 사회악 근절, 우리 모두 같이해요
4대 사회악 근절, 우리 모두 같이해요
  • 김환명 <청주청원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장>
  • 승인 2015.09.07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광장
김환명 <청주청원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경장>


요즘 경찰의 가장 중요한 핵심과제는 ‘4대 사회악 근절’이다.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을 뜻하는 4대 사회악은 우리 사회에서 국민에게 가장 큰 고통과 불안감을 주고 있다. 

청주청원경찰서는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해 어떤 활동을 하고 있을까?

첫 번째로는 주민이 느끼는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원서는 4대 사회악 전단지를 제작하여 관내 상가 및 아파트 등을 방문, ‘4대 사회악이 무엇인지’ 홍보하고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으로부터 대처방법을 알려주는 등 찾아가는 치안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경찰서 민원실(청원구청 방면) 및 지구대파출소에 ‘4대 사회악 분리수거하여 안전한 우리지역 만들기’란 문구와 더불어 4대 사회악을 날려 버리겠다는 신임순경의 멋진 발차기 사진이 삽입된 대형현수막을 게시하여 가시적 홍보 활동도 하고 있다.

두 번째는 성폭력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4월13일 대학생 서포터즈 천사POL를 발대하고 대학생 30여명과 같이 관내 중요 행사 및 축제 등에 동참하여 성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고 주민들에게 성폭력 대처법등을 알려주면서 성폭력 제로화(ZERO)를 위해 열심히 활동 중에 있다.

또한 관내 상가 건물에 성폭력 예방을 위한 대형 현수막을 게시하여 국민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세 번째는 가정폭력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가정폭력은 그 폭력이 대물림 되는 등 사회의 큰 부작용으로 사회의 안정을 저해하고 있어 근본적 해결 문제에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 접근이 어려운 가정은 홍보로써 발생을 억제시켜야 하는 만큼 대국민 홍보가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그래서 청원경찰서는 매월 보라데이 행사에 참여하여 캠페인을 실시하고, 청주시민의 왕래가 잦은 대형마트에서 포돌이·포순이를 활용하여 전단지, 행복커피를 나눠주는 주며 이색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네 번째는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학교전담경찰관 4명이 관내 학교를 전담마크하고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학교 주변에 학교전담경찰관의 얼굴이 삽입된 플랜카드를 게시하고 있고 학교홈페이지에도 학교전담관의 사진과 이름, 핸드폰번호가 적힌 팝업창이 뜨고 있다. 

이는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학교폭력을 사전 차단하고 학교전담경찰관의 인지도를 높여주기 위함이다. 

마지막으로 불량식품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각 학교에 가정통신문을 활용, 불량식품 근절 전단지를 배포하여 주민들의 관심 및 신고를 유도하고 있으며, 다중이 운집한 장소에서 어깨띠를 두르고 불량식품근절 캠페인활동을 하는 등 국민적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있다.

청주청원서는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해 다각적이며 입체적인 치안활동으로 주민에게 다가가고 있다.

우리 모두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근절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해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