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양념한 김치에요"
"사랑으로 양념한 김치에요"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6.11.15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대전시여성회관, 김장담그기 특강 마련
겨울이면 김장 장만으로 한 철 반찬 걱정을 해결한 적도 있다.

세월이 변해도 주부들은 어김없이 이맘때면 김장준비에 분주하다.

김장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주부를 위해 김장특강이 마련됐고, 살림솜씨 100단의 노련한 주부들은 음식솜씨 발휘해 사랑을 전하는 자리에 참여하는 것은 어떨까

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

청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이행님)는 16일 오전 8시 30분 흥덕구청 광장에서'사랑의 김장 1만 2000포기 담가주기'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나눔은 희망이다. 소외된 이웃에게 힘과 사랑을' 주제로 마련됐다.

청주시 29개동 새마을부녀회원 220여명이 이번 행사 준비를 위해 봉사원으로 참여하며, 이날 담근 4000포기 김장은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동 별 12가구 씩 총 348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부녀회원들은 16, 17일 이틀에 걸쳐 배추 손질과 절임, 양념준비, 김장 담그기를 하게 된다.

이행님 청주시새마을부녀회장은 "우리 주변에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겨울나기를 걱정하는 어려운 이웃이 많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훈훈한 사랑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외국인 결혼이민자 10여명이 참여해 한국문화 체험의 기회를 갖기도 한다.

청주시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003년부터 '사랑의 김장 담그기'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다.

다음달 15일까지 지속될 이번 행사는 각 동별로 남·여새마을지도자들이 참여해 총 8000포기 김장을 담글 예정이다.

 김장 담그기 특강

대전시 여성회관에서는 오는 17일 오후 1시 30분 여성회관 조리실에서 '김장 담그기'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우리나라 전통 먹을거리인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최혜경 가정요리반 강사가 진행하는 이번 특강은 김치의 유래 및 종류에 대한 강의를 비롯해 보쌈김치, 우엉김치 담그기 등의 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가정요리반 수강생 및 일반 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