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고속도추진協, 제천∼삼척간 조기착공 촉구
동서고속도추진協, 제천∼삼척간 조기착공 촉구
  • 정봉길 기자
  • 승인 2015.06.30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서명부 청와대·기재부·정치권에 전달 … 토론회 개최도 검토

강원지역 5개 지자체와 충북지역 3개 지자체장이 참여한 동서고속도로추진협의회(회장 김연식 태백시장)가 동서고속도로 제천∼삼척 구간 조기착공 건의 주민 서명부를 청와대와 기획재정부, 새누리당, 새정치연합 등에 전달하기로 했다.

동서고속도로추진협의회는 30일 오후 충북 제천시청에서 임시회를 열고 제천∼삼척 간 동서고속도로 조기 착공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이같이 결정했다.

경제성 논리를 앞세운 정부의 사업 추진 지연을 막기 위해 제천∼삼척간 조기 착공 당위성을 개발하고, 이를 내년 총선의 주요 공약으로 채택하도록 유도하기로도 했다.

정치권 등의 관심을 촉발하고, 주요 이슈로 부각하기 위해 국회 등지에서 토론회를 개최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대 정부 압박의 동력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 평택, 충북 음성과 진천 등을 협의회에 신규 가입시키는 노력도 기울이기로 했다.

경북도청이 이전할 예정인 경북 문경과 예천 등의 협의회 동참도 장기적인 과제로 검토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이어 조길형 충북 충주시장의 협의회 신규 가입을 의결하고, 그에 따른 규약 개정도 했다.

앞서 동서고속도로추진협의회는 지난 15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유일호 국토교통부장관에게 동서고속도로 조기 착공 건의서를 전달했다. 7개 시·군 시장군수는 이날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제천~삼척간 동서고속도로 조기착공 건의를 위한 지역주민 15만432명의 서명부도 전달했다.

강원 남부권과 충북 내륙권, 동해경제자유구역과 황해경제자유구역의 연결도로 역할을 하는 동서 6축 고속도로 구간 중 충추~제천 구간은 30일 개통했지만 제천~삼척 구간은 아직 기본계획조차 수립되지 않았다.

/제천 정봉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