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디 갈까” 고민 그만… 국가대표 만나러 진천선수촌 가요
어린이날 “어디 갈까” 고민 그만… 국가대표 만나러 진천선수촌 가요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5.04.2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5월 5일 행사 풍성

다음달 5일은 93돌 맞는 어린이날이다.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무료 개방 행사 등 어린이들에게 돈들이지 않아도 추억을 안겨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충북에서 펼쳐진다.

# 충청타임즈 주관 ‘제3회 어린이 한마음 대축제’

충청타임즈가 주관하고 대한체육회 진천선수촌이 후원하는 ‘제3회 어린이 한마음 대축제 - 오늘은 내가 국가대표’ 행사가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선수촌내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장 등의 시설을 둘러보고 국가대표 선수들과 대화를 나누며 직접 지도를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인천아시안게임 사격 금메달리스트 김장미 선수와 같은 대회 배구 금메달리스트 이재영·김희진 선수의 사인회가 열린다.

또한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하는 이벤트, 농구어린이왕 선발대회, 포스트 활동놀이(페이스 페인팅, 투호놀이, 솜사탕만들기, 비눗방울 놀이, 전통악기 배우기, 슬러쉬 만들기, 소방안전 교육, 심폐소생 교육), 태권시범단 공연, 난타공연, 인형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 2인1조 줄넘기, 훌라우프, 아빠·엄마 제기차기, 황금팔 선발대회가 진행된다.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품이 증정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문의 충청타임즈.(043-279-5122)

# 청주 어린이날 큰잔치

전교조 충북지부 등 23개 시민사회단체가 주관하는 2015년 청주 어린이날 큰잔치가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청주교육대학교에서 열린다. ‘금수강산 이어나갈 새싹이라네’를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공연·놀이·전시·장터·체험·통일마당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연마당에서는 신나는 율동세상, 밴드 공연, 어린이 태권 퍼포먼스 공연, 우크렐레 공연, 마술과 함께하는 어린이 세상, 퓨전 동화 연극, 사물놀이 웃다리 공연, 성폭력 예방 인형극 등이 마련됐다.

놀이마당에서는 달려라 달려 희망 꽃마차, 물풍선 터져라, 추억의 전래놀이, 추억의 전통놀이, 신나는 로봇 경주 프로그램이, 체험마당에서는 자연물을 이용한 동물 만들기, 자외선 비즈로 목걸이 팔찌 만들기, 떡메 치기 체험, LED 자이로 팽이, 풍선헬기 체험 등이 각각 마련됐다.

이밖에 엄마 아빠 그림그려 전시, 아동 학대 사진 전시, 통일 윷놀이, 대동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문의 043-292-0357)

# 충북대 수의과대학 `2015 반려동물 한마당'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 의료센터가 주최하는 2015 반려동물 한마당(Companion Animal Festival)이 5월 5일 오후 1시 30분 이 대학 야외공연장(옛 학생회관 앞 탈마당)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레스비 공격복종시범, 동물 스타킹, 반려견과 미니게임, 반려견과 주인이 팀을 이뤄 이어달리기, 동물상식 OX퀴즈 등이 열린다.

부대행사로는 반려동물 및 질병에 관한 다양한 정보 판넬전시(예방접종 시기, 강아지 잘 고르는 방법 및 구입 후 잘 기르는 방법, 사료 잘 고르는 방법 등), 냥이 사진 콘테스트, 가족사진 포토존, 일일수의사체험, 무료 애견미용 서비스, 반려견 훈련 등이 예정돼 있다. 문의(043-261-3220)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