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책 읽고 열띤 토론 나눠요"
함께 책 읽고 열띤 토론 나눠요"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6.10.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 시민 책읽기 운동 일환 12월 14일까지 진행
청주시립정보도서관은 '책 읽는 청주' 범 시민 책읽기 운동 일환으로 북클럽 동아리를 모집한다.



청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선정도서 '압록강은 흐른다'를 읽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작가 이미륵의 '압록강은 흐른다'는 구한말과 일제시대 우리조상들의 고단하고 슬픈 자화상을 서정적이고 아름답게 그려낸 책으로 우리나라 교과서 뿐만 아니라, 이글이 처음 발표된 독일에서도 중고교 교과서에 실릴 만큼 문학적 가치가 높은 도서다.



1900년대 초반의 우리 문화와 역사, 민중의 생활을 오늘날의 시대상에 비추어 볼수 있으며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함께 읽고 토론하기 적합해 선정도서로 채택됐다.

참가 방법은 가족, 친구, 이웃, 동료 등 5명에서 10명이내로 동아리를 구성해 신청서를 청주시립정보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구성된 동아리는 팀당 2~3권 선정도서와 토론워크북을 정기간행물에서 수령해 팀원끼리 돌려가며 읽고 생각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 토론을 일지로 작성해 책과 함께 12. 15까지 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서로의 생각과 감상을 나누는 '책 읽는 청주' 북 릴레이 기간은 12월 14일 까지 계속되며, 선정도서는 청주시립정보도서관 3층 사무실, 2층 정기 간행물실에서 배부한다.(문의 043-299-21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