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재료 구매 권고안 통과, 업자 반발
급식재료 구매 권고안 통과, 업자 반발
  • 이재경 기자
  • 승인 2006.10.17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식자재 구매 지역 농·축협 선정
납품업체 생존권 위협 주장 강력 반발

천안시가 학교 급식재료 구매선을 지역 농·축협으로 해 줄 것을 골자로 한 학교급식 권고안을 통과시킨 것에 대해 일반 급식재료 납품업체들이 반발하고 있다.

천안시는 지난 12일 천안시학교급식 심의위(위원장 권녕학 부시장)를 열고, 학교 급식에 쓰이는 농·축산물 식자재를 신뢰할 수 있는 지역농축협과 대전·충남양돈조합에서 구입하도록 일선 학교에 권장하는 내용의 권고안을 의결했다.

이에대해 지역 급식재료 납품업체들은 "심의위가 통과시킨 권고안은 농·축협이나 양돈조합에서 출하는 식자재만 구입토록 권고하고 있어 품질에 전혀 하자가 없는 식자재를 취급, 납품하는 업체들이 생존권을 위협받게 된다"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다.

이들 업체들은 "심의위가 통과시킨 권고안을 일선 학교들이 그대로 받아들여 농·축협과 양돈조합에서만 식자재를 구입할 경우 일반 업체들은 모두 문을 닫아야 할 지경"이라며 "특정 생산자 단체를 명기한 권고안을 통과시킨 것은 공정거래법에도 역행된다"고 주장했다.

식자재 납품업체 대표 A씨는 "이미 정부가 식품 종합위해요소 제거관리시스템(HACCP)을 도입, 이 기준에 맞는 납품업체의 경우 전혀 식자재의 품질에 이상이 없음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런 상태에서 시가 권고안까지 통과시켜 학교들에 특정 생산자단체의 식자재만 쓰도록 권고한 것은 잘못된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들 식자재 납품업체들은 곧 회의를 열고 진정서를 작성, 천안시와 의회, 교육청 등 관련기관에 제출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