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北 포용정책 조정중"
靑 "北 포용정책 조정중"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10.1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결의안 준수… 북핵 폐기 지속적 추진"
유엔의 대북제재 결의안과 관련해 청와대는 "포용정책은 이미 조정중에 있다"면서 "실제로 미사일 발사 후 쌀과 비료 지원을 중단했으며, 개성공단 추가 분양도 유보됐다. 이 자체가 우리가 할 수 있는 강력한 제재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윤태영 청와대 대변인은 16일 브리핑에서 "정부는 결의안을 충실히 준수할 것이며, 북핵 폐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변인은 특히 "안보위협과 경제불안이 증폭돼선 안된다"고 강조한 뒤 "포용정책은 핵실험과 같은 상황에 따라 조정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윤 대변인은 '정부의 기본 입장'이라며 "북핵불용의 원칙에 따라 북한을 대화에 나오도록 하고, 종국에는 한반도 비핵화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변인은 또 일부 언론의 '정부의 대북정책 기조 혼선이 있다'는 지적과 관련해 "(남북경협과 PSI확대 등을)해야 한다 안해야 한다는 해석상의 이야기일 뿐 정부가 명시적으로 입장을 낸 것은 없다"고 일축했다.

아울러, 윤 대변인은 "정부는 현재 정부의 입장을 결정해가는 과정"이라면서 "조정회의는 청와대가 주관하되 각 부처가 현안별로 최종 입장을 밝히는 단계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