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청소년은 차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우리 청소년은 차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 박명식 기자
  • 승인 2014.10.1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구일언
음성군청소년문화의집 광장이 청소년들의 공간이 아닌 주민들의 주차장으로 이용되고 있어 시급한 개선이 요구된다.

이곳 청소년문화의집은 과거 금왕읍사무소를 리모델링해 청소년들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지 오래다.

하지만 주민들은 이곳을 여전히 금왕읍사무소인냥 자신들의 차량을 주차하고자 빈번히 통행하면서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청년들의 호연지기(浩然之氣)를 다질 수 있는 공간이 다양하게 확보되어야 한다.

청소년들은 밀폐된 공간만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들의 넘치는 끼와 열정을 만끽할 수 있는 드넓은 공간도 필요로 하고 있다. 음성군 행정기관은 청소년문화의집 건물을 마련해 준 것만으로 청소년들에게 해야 할 일을 다 했다고 판단하면 안 된다.

청소년들의 끓어오르는 피에서 나오는 젊음과 열정을 맘껏 발산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만일 이곳 청소년문화의집이 노인시설이었다면 과거 읍사무소 민원인 주차장을 그대로 두었을까 의문이다.

아마도 노인들 건강을 도모해 준다는 명분으로 게이트볼장을 만들어주고 등나무로 햇볕을 차단한 휴식공간도 마련해 주었을 것이다.

음성군 행정은 어른들에게 요구사항을 과감하게 말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이라 해서 그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농구도 하고, 족구도 하고, 체력단련도 할 수 있는 체육시설이 갖춰진 공간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다.

또 그들만의 건전한 대화세계를 펼칠 수 있는 휴식공간과 다양한 체험 공간도 원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공간으로 생각하고 있는 장소에 가득 메워진 자가용들을 바라보면서 이렇게 말하고 있다.

“우리 청소년은 차를 이용하지 않습니다”라고….

/박명식(음성주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