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소식
문학소식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10.1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3회 사이버 글쓰기 대축제
충북민예총은 사이버 공간을 이용한 시민축제로 글쓰기 축제를 개최한다. 분야는 시와 생활글, 이야기 글, 비평글 등이며, 주제는 자유다. 이와 함께 읽은 책 중 다른 사람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을 소개하는 '강추! 이책' 코너도 마련, 시민의 추천을 받는다.

 도민백일장
충북문인협회는 청풍명월예술제 행사의 일환으로 14일 오전 10시 청주중앙공원에서 충북도민을 대상으로 백일장을 개최한다. 시, 수필, 시조 등 부문별로 개최될 도민백일장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 학생백일장
청주문인협회는 제5회 살맛나는 행복한 청주 예술축전(주최 청주예총)의 일환으로 학생백일장을 오는 21일 오후 2시 청주중앙공원에서 실시한다. 청주관내 초·중·고등부 학생이면 참가 가능하며, 시, 시조, 산문 등 부문별로 실시된다.

 충북문인협회 회원작품전
충북문인협회는 48회 청풍명월 예술제(주최 충북예총) 행사로 14일까지 중앙공원에서 충북문인협회원들의 작품전시회가 열린다.

 서정오 작가 초청 강연회
제3회 충북평생학습 축제 개최에 따른 특별행사로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충북교육과학연구원 시청각실에서 서정오 작가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한다. 28일 오후 2시부터는 독서 골든벨도 개최한다. 이외에도 26일부터 29일까지 평생학습 작품전시회, 도서 교환전, 상설 체험관 등을 상설 운영한다.

 곽재구 시인과 섬진강 기차마을로 가는 시사랑 열차
시를 사랑하는 사람들에서는 가을 문학기행으로 28일 '곽재구 시인과 섬진강 기차마을로 가는 시사랑 열차'를 떠난다. 오전 7시 30분에 청주역을 출발 섬진강기차마을(전남 곡성군 곡성읍)로 떠난다. 주요행사로 시낭송회, 문학강연, 기차마을답사, 삼행시짓기, 문학퀴즈 등을 진행하며 현지에서 곽재구 시인과의 만남을 갖는다. 참가비는 일반 3만원 어린이 2만 5000원이며, 선착순으로 150명을 모집한다.(문의 011-9026-17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