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문화관 문화의 향기 솔~솔~
충북문화관 문화의 향기 솔~솔~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4.09.0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문화체험·판소리 풍류방 등 개관 2주년 프로그램 다채
충북문화관은 개관 2주년을 맞아 가을의 풍요로움과 문화향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을 프로그램으로 ‘국악과 와인 향기 가득한 충북문화관-영동군 문화의 달 행사’가 지난 2일부터 14일까지 열리고, 진천군과 청주시, 보은군, 증평군 등 ‘시·군 문화의 달 행사’가 10월까지 펼쳐진다.

또 지난해 많은 관람객의 참여와 관심을 불러일으킨 ‘오감만족 토요문화체험’이 13일부터 11월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초상화 그려주기, 야외공연, 공예체험과 복화술 인형극 등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문화의 달인 10월에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우리 지역의 소리-중고제 원류를 찾아서’란 주제로 판소리 풍류방을 열어 전국의 소리꾼들의 소리를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기획프로그램으로 1939년 일본강점기부터 개방까지 관사에 대한 역사, 건축, 역대 도지사 등 아카아브를 통한 다양한 변천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도지사 관사 71년 기록 전’도 개최해 관사의 역사를 생생히 전달한다. 이외에도 도내 아마추어 문화예술인의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문화예술동아리 플랫폼(중부권) 페스티벌’이 10월 18일 충북문화관에서 개최해 도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