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실험 경제 영향 최소화"
"핵실험 경제 영향 최소화"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06.10.1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명숙 국무총리는 북한의 핵실험으로 인해 야기된 파문과 관련, 이번 사태가 우리 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강구하라고 관계부처에 지시했다
한 총리는 10일 서울 세종로 정부종합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 "재경부와 외교부 등 관계부처는 시장과 국제동향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북한의 핵실험이 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 할) 치밀한 대책과 적절한 조치를 강구하라"고 말했다.

그는 "(북한의 핵실험 사실이 전해지면서) 국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고 말한 뒤 "특히 이번 사태가 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이 어느 정도일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 같은 지시를 내렸다.

이어서 한 총리는 "국민들이 충격을 받고 당혹해하고 있다. 시장에도 충격이 있을 것이다"라면서 "하지만 우리 정부의 능력을 믿고 평소대로 불안해 하지말고 생활해 달라"는 메시지를 국민들에게 전했다.

그리고 나서 "북한의 핵실험 발표는 한반도의 비핵화를 바라는 국민의 염원과 국제사회의 염원을 저버린 행위이자 동북아 안정을 위협하는 중대 사태"라면서 "6자회담 회원국 당사자간의 합의인 9·19 선언에도 어긋나는 용납할 수 없는 도발적 행위"라고 거듭 비판했다.

한편, 이날 국무회의에서는 법률안 2건, 법률시행령 4건, 일반안건 2건, 즉석안건 1건이 의결됐다.

이날 통과된 '군사정전에 관한 협정 체결 이후 납북피해자의 보상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안'은 국무총리 소속 '납북피해자보상 및 지원심의위원회'를 두고, 납북피해자의 보상 및 지원여부 등을 심의·결정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