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소통마이크가 찾아갑니다”
이종배 “소통마이크가 찾아갑니다”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4.07.16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덕읍 주민들 응원 담은 동영상 SNS서 인기
“여기에 한마디 해유” 마이크를 넘겨 받은 주덕읍의 한 주민은 “틀림없이 이번에 필승하세요. 우리 충주 발전에 박차를 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꼭 부탁드리겠습니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 메시지를 받은 장본인은 이종배 새누리당 국회의원 후보로 밝혀졌다. 이 후보는 최근 ‘소통마이크’라는 릴레이 동영상을 제작, SNS를 통해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현재 1편이 제작된 이 동영상은 3분 정도의 분량으로 주덕읍 주민들이 이 후보에게 바라는 다양한 소망과 격려, 응원, 질책, 제안 등의 내용을 담았다.

무엇보다 이 동영상은 KBS방송국의 ‘6시 내고향’을 보는 듯한 푸근한 연출로 눈길을 끌고 있다. 동영상 속 주민들은 마을회관 앞이나 논두렁 위, 장터, 경로당 등지에서 자연스런 모습으로 인터뷰를 진행한다. 한 주민은 20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인터뷰를 진행해 편집되는 수모를 당했으며, 어떤 주민은 ‘이종배 시장님’으로 불렀다가 연출팀의 지적에 ‘이종배 후보님’으로 바꾸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등 솔솔한 재미를 주고 있다. 인터뷰 대상자도 다양하다. 장터를 찾은 할머니, 논두렁의 이장님까지 주민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느끼는 소소한 의견들을 진솔하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민들의 의견은 대다수 ‘충주발전’으로 나타났다. 응원의 메시지가 대다수지만 건설·부동산경기 침체, 일자리 창출 요구 등 서민들의 애환도 여과없이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이종배 캠프는 오는 29일 선거운동 마지막 날까지 지역별로 총 14편의 동영상을 추가로 제작해 선거운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종배 후보는 “이번 소통마이크를 통해 전달되는 충주시민들의 소중한 한마디, 한마디를 결코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듣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시민들께서 저 이종배에게 바라는 부탁의 말씀과 응원, 격려의 한마디가 충주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