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주유소 서비스 좋아진다
고속도로 주유소 서비스 좋아진다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10.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 위치한 주유소들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휴게소 주유소가 일반 주유소 보다 비싸고 불친절하다는 편견은 이젠 버려도 될 것 같다.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데다 각종 서비스에 이용객들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한국도로공사 충청지역본부(본부장 문현수)는 이같은 고속도로 휴게소내 주유소에 대한 편리한 정보를 추석 귀성 및 귀경객들에게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도공은 라디오 등 언론매체를 통한 사전 홍보와 함께 진출입로에 플랫카드를 내걸고 홍보스티커를 나눠주는 한편 휴게소 안내방송, 주유소 LED 간판 등을 통해 주유소에 대한 정보를 다각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각 휴게소 주유소에서도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LPG차량의 가스누출 점검 등 경정비 서비스는 물론 팩스 및 인터넷 무료 서비스와 간단히 마실 수 있는 음료를 제공키로 했다.

도공 관계자는 "고속도로 주유소는 그 동안 시중의 일반 주유소보다 판매가격이 다소 비싸고 불친절한 서비스로 찾는 사람이 많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지금은 유류가격이 저렴한데다 잘 정돈된 주유소에 주유원의 친절함까지 더해 이용객들이 만족해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도로공사와 정유사, 고속도로 주유소들은 고객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8월 1일부터 주유소 임대료 인하에 유류가격까지 인하를 단행, 시중 주유소 보다 저렴하게 유류를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