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청주방송총국 69周 시민에 '클래식 선율' 선사
KBS 청주방송총국 69周 시민에 '클래식 선율' 선사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4.06.10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청주예술의 전당서 KBS교향악단 초청연주회 … 최희준 지휘
KBS 청주방송총국 개국 69주년 기념, KBS교향악단 초청연주회가 15일 오후 5시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KBS청주 주최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최희준씨가 지휘를 맡고 피아노에 박종해씨가 출연해 풍부한 클래식 선율을 선사한다.

지휘자 최희준씨는 독일 전국 음대 지휘자 콩쿠르 1등, 독일 바트홈부르크 지휘 콩쿠르에서 우승했으며, 코리안심포니 음악감독을 역임했다. 현재 독일 작센국립극장 부지휘자로 활동하고 한양대학교 관현악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피아니스트 박종해씨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졸업하고 하노버 국립음대 재학 중이다. 수상 경력으로 더블린 국제 피아노콩쿠르 2위, 퀸 엘리자베스 대회에서 입상했다. 또 나고야필하모닉, 홍콩 체임버오케스트라,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 부천필하모닉 등과 협연했다.

이번 연주회에서는 슈트라우스 박쥐 서곡과 차이콥스키 피아노 협주곡 제1번,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4번을 들려줄 예정이다.

KBS교향악단은 1956년 12월 20일 창단연주회를 가진 이래, 지금까지 수준 높은 연주회를 통해 우리나라 교향악단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교향악단이다.

KBS교향악단은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백건우, 조수미, 장영주, 장한나 등과 같은 한국인 연주자는 물론, 세계 정상의 지휘자와 연주자를 초청하여 매년 20여 회 이상의 정기연주회를 갖고 있다.

이외에도 특별연주회, 기획연주회, 방송연주회, 지역연주회 등 연간 80여 회 이상의 연주회를 실시하고 있다.

연주회는 전석 무료다.(043-260-73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