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세계무술축제 이모저모
충주세계무술축제 이모저모
  • 이선규 기자
  • 승인 2006.10.0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축제 둘째날인 지난 1일 메인무대에서는 외국의 11개 무술팀이 참가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잡았다.

이날 무술시연은 일본의 거합도를 시작으로 말레이시아의 실랏란챠, 태국의 무에타이에 이어 미국의 솔져캐논, 브라질의 까뽀에라, 프랑스 사바테, 뉴질랜드 마타루아 등 각국의 신기한 전통무술이 선보였다.

 중국 무당파와 일본 거합도 등 세계 무술계의 고수들이 충주에 집결해 각국의 진귀한 전통무술을 선보인다.

이번 축제에 참가하는 대표적인 고수로는 중국 무당파의 유현덕 장문인, 일본 거합도의 고수 관구고명, 한국 택견 정경화, 무예24반 경당(한국) 임동규 선생 등이다.

특히, 중국 무당파 유현덕 장문인의 무술연무 및 조선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무예도보 통지'를 탐독하며 연구, 복원한 무예24반 경당의 임동규 총관장의 무술연무에는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충주세계무술축제에는 신비한 세계 무술시연과 박진감 넘치는 무술실전경기 관람도 흥미진진하지만 다양한 문화행사와 부대·전시행사 등 볼거리 또한 풍성하게 마련됐다.

지역문화공연으로는 1일 홍익요가원과 충주다례원에서 요가하는 방법과 차 마시는 예절 및 방법 등을 자세히 일러주고,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또한 미용협회 충주시지부의 헤어쇼(2일), 풍물굿패 몰개의 풍물공연(3일),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의 국악공연(5일)과 락페스티발(7일) 등이 연이어 공연된다.

 충주시보건소(소장 김동석)에서는 이유식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아기의 성장발달 도모, 기초체력검사와 체성분 검사로 운동전 올바른 스트레칭이나 영양을 알게 해 건강한 생활영위에 도움을 주고자 '제7회 건강체험 및 영양식단 전시회'를 개최했다. 시 보건소는 영양식단전시회를 충주세계무술축제 기간중인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8일까지 탄금대 충주세계무술축제장에 마련된 90여평의 에이스돔 전시관에서 유료로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