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커지는 공천 갈등
충북지역 커지는 공천 갈등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14.05.13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 시의원 공천 탈락자 또 당원명부 유출 의혹 제기
"공직선거업무 방해 받았다" 당원위원장·사무국장 고발

새정치 도의원 낙천자 정지숙 탈당 … 무소속 출마 선언

충북지역 여야의 공천후유증이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있다.

새누리당에선 당원명부 사전 유출의혹이 또 다시 검찰 고발로 이어졌다.

새누리당 청주시의원 공천에서 탈락한 장모씨는 13일 흥덕을 당협위원회 위원장과 사무국장을 공직선거 방해 혐의로 청주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장씨는 “아무 권한이 없는 사무국장 A씨가 예비후보자들에게 당원명부가 담긴 USB를 배부하면서 어느 후보는 수천명, 어느 후보에게는 1만명에 이르는 정보를 담아 넘겼다. (나를 비롯한) 일부 후보자들에겐 아예 배부하지도 않아 공직선거업무를 방해했다”며 “당협위원장은 A씨에게 당원명부 검색인증번호를 소홀히 관리한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다.

장씨는 고발장에 같은 내용으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흥덕을 낙천자 5명이 연명한 진정서를 첨부했다.

이에 앞서 이들은 지난달 당원명부 사전 유출의혹이 제기되자 도당에 진상조사를 요구한 바 있다.

같은 당 통합 청주시장 경선에 나섰다가 탈락한 남상우 전 청주시장도 당원명부가 사전 특정후보자에게 유출돼 불이익을 받았다며 충북선관위와 청주지검에 고발해 현재 조사가 진행 중이다.

새정치민주연합에선 충북도의원 낙천자가 탈당과 동시에 무소속출마를 선언했다.

충북도의원 청주2선거구 공천에서 탈락한 정지숙 도의원은 이날 도청 기자실을 찾아 “도당이 (내가 속한) 같은 선거구(청주 상당)에 ‘유령 여성후보’를 공천하는 방법으로 나를 낙마시켰다. 재심 요구도 받아들여지지 않아 탈당을 결심하게 됐다”며 “무소속으로 출마해 도민에게 희망을 안겨주는 여성정치인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충북도당의 ‘새정치’는 죽었다. 여성 의무공천 규정을 어기는 밀실정치, 공작정치 공천을 규탄한다”면서 “국회의원 등 특정 인물이 공천 전체를 쥐락펴락하는 구태는 없어져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