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소식
문학소식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6.09.2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장환문학제 백일장
보은군과 보은민예총은 오장환문학제가 29·30일 이틀간 개최하며 오장환 생가 일원에서 백일장을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초·중·고등부와 대학·일반부로 나눠 시상한다.

△포석조명희문학제기념 4회 전국시낭송경연대회
포석 조명희문학제를 기념해 진천에서 전국시낭송회를 개최한다. 진천문화원에서 열린 시낭송대회는 예선(10월12일오후 2시)과 본선(10월19일 오전 10시)으로 치러지며, 지정시(포석시) 1편과 자유시 1편을 암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장환 문학세미나
29일 오후 4시 보은 문화원 시청각실에서 유성호 교원대교수의 사회로 이은봉 ‘오장환 시의 가족 상실과 고향의식 연구’, 이미순 ‘오장환 시의 고향이미지에 대한 일 고찰’을 발제한 후 고명철 광운대 교수, 임승빈 청주대 교수, 노창선 충북과학대 교수가 토론자론 나와 오장환의 문학세계를 조명한다.

△도민백일장
충북문인협회는 청풍명월예술제 행사의 일환으로 10월 14일 오전 10시 청주중앙공원에서 충북도민을 대상으로 백일장을 개최한다. 시, 수필, 시조 등 부문별로 개최될 도민백일장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학생백일장
청주문인협회는 제5회 살맛나는 행복한 청주 예술축전(주최:청주예총)의 일환으로 학생백일장을 10월 21일 오후 2시 청주중앙공원에서 실시한다.
청주관내 초·중·고등부 학생이면 참가 가능하며, 시, 시조, 산문 등 부문별로 실시된다.

△ 오장환 동시집 출판기념회
29일 오후 6시 보은 배뜰가든에서 오장환 동시집 출판 기념회를 갖는다.

△김혜식 수필집 출판기념회
‘내 안의 무늬가 꿈틀 거렸다’로 첫수필집을 출간한 김혜식 수필가의 출판기념회가 10월 28일 오후 3시 청주예술의 전당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충북문인협회 회원작품전
충북문인협회는 48회 청풍명월 예술제(주초:충북예총) 행사로 10월 10일부터 14일까지 중앙공원에서 충북문인협회원들의 작품전시회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