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상징물 개발 필요"
증평 상징물 개발 필요"
  • 박병모 기자
  • 승인 2006.09.28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원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 강연
특징이 없어 보이는 증평군의 대외 인식도를 높여 브랜드화하기 위해서는 '자유의 여신상'과 같은 랜드마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27일 오전 증평군청 2층 회의실에서는 '증평군 경제활성화를 위한 시티마케팅전략개발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이 자리에 강연자로 나선 서구원 한양사이버대학교 교수(45·광고홍보학과·휴먼앤시티마케팅전략연구소 소장)는 "증평군은 뛰어난 교통망 등 비교적 풍부한 인프라를 갖췄지만 특징이 없는게 단점"이라면서 "조형물이나 건축물을 효과적으로 개발, 활용한 랜드마크(Land Mark)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서 교수는 '도시마케팅'의 저자인 손꼽히는 시티마케팅 전문가다. 이런 전문가가 증평을 보고 느낀 감정을 '무색(無色)'으로 평가한 것이다.

특히 서 교수는 "증평의 자랑인 인삼과, 대장간, 좌구산휴양림, 장뜰재래시장, 장뜰들노래나들이 등 가용자원과 도·농교류특구, 보건복지타운 등 군이 추진 중인 대형사업을 적극적으로 상품화하는 전략이 필요하다"며 "증평의 주요 상품과 자원을 특화시켜 표현할 수 있는 조형물이나 건축물을 효과적으로 개발하면 랜드마크 개발이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고 강조했다.

또한 서 교수는 "이를 위해서는 증평군의 상황을 면밀히 분석한 뒤 문제점 발굴과 대안개발, 실행, 평가, 환류로 이어지는 활동과정을 체계적으로 밟아나가야 한다"며 "뉴욕의 랜드마크인 '자유의 여신상'처럼 증평군도 이런 상징물을 만들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