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분야 활동 청년서포터즈 참여하세요
문화예술분야 활동 청년서포터즈 참여하세요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4.04.0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문화재단, 오는 24일까지 ‘컬처아띠’ 2기 회원 접수
청주시문화재단이 청년서포터즈 ‘컬처아띠’ 2기 회원을 모집한다. 

청년서포터즈 ‘컬처아띠’는 문화예술분야의 다양한 사업에 지역 청년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현장 중심의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청주읍성큰잔치, C-컬처포럼, 문화예술 행사 등 청주시문화재단에 주관하는 각종 사업에 대학생 등 청년 40여명이 참여해 홍보, 공연, 전시, 국제교류, 자원봉사 등의 활동을 전개했다.

올해는 C컬처포럼, 세종대왕 100리, 직지축제, 읍성큰잔치, 문화복지 사업 등 청주시문화재단에서 추진하는 각종 행사에 참여하고 취재·기록·SNS·자원봉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 참여 자격은 청주권 대학의 학생, 청주출신 타지역 대학생, 청주지역 직장인 중 20~30대이며 활동기간은 올해 말까지다. 참가 희망자는 24일까지 청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재단은 신청자 중 20명을 선발하며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교통비를 지원하고, 연말 평가에서 우수한 활동을 한 사람에게는 표창과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청주시문화재단 관계자는 “현장 중심의 창의적인 역량을 길러내고 청년 인재를 양성하며 새로운 문화비전을 만들기 위해 청년 서포터즈를 운영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재단 사업을 효과적으로 전개하는 한편 시민참여를 이끌고 소통과 융합의 미래가치를 실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