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봄, 청주 예술의 꽃 활짝
4월의 봄, 청주 예술의 꽃 활짝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4.04.08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예총, 11~15일 제11회 청주예술제
예술의 전당 일원서 … 공연·전시·세미나 등 다채

11일 개막식 청주예술상 시상·日 돗토리시 공연

연예예술인協 가요축제·미술協 실기대회 등 개최

벚꽃이 만개했던 무심천에 이번엔 청주예술의 꽃이 활짝 피어난다.

청주예총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주예술인들의 예술축제 ‘제11회 청주예술제’를 11일부터 15일까지 청주예술의 전당 일원에서 펼친다.

청주예술제는 문화예술의 도시 청주의 위상을 확인하고 재조명하기 위해 매년 예술축제로 펼쳐지고 있다. 이번 축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공연과 전시, 세미나와 강연회, 예술경연행사, 참여행사, 부대행사로 시민들과 만난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청주예술제 개막식은 11일 오후 6시 30분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직지팝스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축제의 분위기를 띄운 후 본 행사로 청주예총 영상 상영과 임찬순 시인의 ‘우리 함께 걷는 사람들’ 축시 낭송이 이어진다. 이어 청주예술상 시상식과 축하 공연으로 돗토리시 문화단체협의회와 남성성악앙상블 ‘콰트로’, 직지팝스오케스트라, 가수 이정옥씨가 출연한다.

개막식 이후 청주예술의 전당 일원에서 열리는 공연·전시·행사는 다음과 같다.

◇ 청주건축가회

건축 사진 공모전 작품과 세계 건축·도시공간 사진전을 11일부터 15일까지 충북대학교 개신 문화관 2층 전시실에서 선보인다.

제11회 청주시 건축 사진 공모전은 청주시민들을 대상으로 청주일원의 건축·도시에 관한 사진을 공모해 선정된 작품을 전시한다. 무심히 지나쳤던 아름다운 청주건축물을 청주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2014 세계 건축·도시공간 사진전시회는 건축가회 회원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소장하고 있는 세계 건축·도시 공간 사진을 추천받아 세계의 아름다운 건축물을 전시한다. 또 2014 청주건축가회 회원특별전도 갖는다. 매년 청주건축가회는 우수회원을 추천해 회원특별전을 통한 개인의 다양한 작품의 전시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청주국악협회

국악협회는 ‘ 제6회 맛과 멋! 그리고 마음으로 하나 되는 다문화 한마음 예술제’를 13일 오후 3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세계 각국의 문화를 한자리에서 한마음으로 느끼고 서로의 음악과 음식을 나누며 다문화의 평화로운 정착을 위한 어울림 한마당으로 펼칠 예정이다.

◇ 청주무용협회

지역의 무용 인재 양성을 위해 ‘청주아마추어무용제’를 12일 오전 11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연다. 5개 팀이 참여하는 이날 무용제는 박혜정 화락무용단이 부채춤을, 박서연 햇살무용단이 소고춤과 즉흥무를, 정미영 춤누리 무용단이 장구춤을, 정미영 춤누리 무용단이 현대무용 검은 그림자를 선보인다.

◇ 청주문인협회

문장으로 글 향을 피우는 문인협회 회원작품전이 11일부터 15일까지 청주예술의 전당 제2전시실에서 열린다. 청주문인협회 40여 명이 참여해 작품을 전시한다.

또 청주시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제10회 산, 강, 하늘 학생백일장을 12일 오전 10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문학인초청 강연회 및 토론, 시낭송은 12일 저녁 5시 청주예술의 전당 대회의실에서 박희팔 작가의 강연으로 펼쳐진다.

◇ 청주미술협회

‘시민과 함께하는 누드크로키’를 11일 오후 4시 청주예술의 전당 대전시실에서 열고, 제75회 충북 도내 유·초·중·고등학생 사생실기대회를 13일 오전 10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사생실기대회는 도내 유·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하기 위해 연다. 또 제74회 청주미술협회 회원전을 11일부터 15일까지 청주예술의 전당 대전시실에서 열어 청주미술협회원 260여 명의 작품을 전시한다.

◇ 청주사진작가협회

제53회 한국사진작가협회 청주지부 회원전 및 국내·외 사진교류전을 11일부터 15일까지 청주예술의 전당 제1전시실에서 개최한다. 회원전에는 청주지부 회원들이 수년간 국·내외의 아름다운 풍광을 찾아다니며 촬영한 작품과 자매도시인 목포시의 사진작가협회 작품을 한 전시장에서 감상할 수 있다.

◇ 청주연극협회

충북청소년 우수공연 ‘동백꽃 필 무렵&소나기처럼 다가온’을 13일 오전 11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공연한다. 김진호, 이용준, 차승연, 김현아, 박부재, 최주희 학생이 출연해 지역 연극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도록 무대를 선보인다.

◇ 청주연예예술인협회

무심천 벚꽃가요축제를 12일 오후 4시 30분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개최한다. 가요제에는 청주시 관내 주민자치센터, 복지시설, 문화센터 등에서 운영하고 있는 노래교실 및 가요교실 회원들이 참가해 노래실력을 겨룬다. 이어 ‘꽃처럼 아름다운 화합을 위하여’를 13일 오후 1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열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시민들에게 선사한다.

◇ 청주영화인협회

영화심리치료 세미나가 11일 오후 1시 청주 기적의 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영화를 통해 가족의 화목과 심리치료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어 제11회 청주시 디지털 국제 단편영화제 및 제7회 청주UCC대회를 12일 오후 2시 청주시 문화산업진흥재단 에듀피아 영상관에서 개최한다.

◇ 청주음악협회

제21회 청주콘서트 윈드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12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연다. 소프라노 장혜란, 테너 박성식의 협연으로 한국 가곡과 뮤지컬 곡을 선보인다. 이어 ‘봄의 향연’을 13일 오후 5시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특설무대에서 열고, 우수예술인 초청 ‘테너 김태훈 독창회’를 15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펼친다.

◇ 기획행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예술체험행사와 어울림 공연행사, 실버예술단 공연, 엔젤우쿨렐레합주단 연주회가 12일과 13일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열리고 청주문화관에서는 11일부터 15일까지 ‘오근석 개인전’, ‘I LOVE 청주’, ‘전통우리그림전’, ‘ 상·상 나타내기 아동미술전’이 전시된다.

신춘음악회가 13일 저녁 7시 30분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예술로 하나’공연이 14일 저녁 7시 청주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봄의 속삭임, 사월의 노래’가 14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 부대행사

제15회 청풍명월 청주청소년 孝 한마음잔치가 11일과 12일 청주예술의전당, 무심천 롤러스케이트장, 청소년광장에서 경연으로 펼쳐진다.

제21회 학생음악경연대회는 12일 저녁 7시 청주교육대학교 음악관에서, 충북민속예술축제 청주시 예선이 12일 오전 10시 청소년광장에서, 2014 한·일 문화예술교류전이 11일부터 15일까지 청주예술의전당 대전시실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