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고른 스마트폰 앱 열 선생님 안 부럽다
잘 고른 스마트폰 앱 열 선생님 안 부럽다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4.03.05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단어학습 부터 듣기평가·문제풀이 한번에
EBS 강좌 듣기도 가능… 실전 모의고사 등 수록

유아 창의·상상력 위한 각종 앱들도 다수 출시

스마트폰 사용자 2000만 시대. 공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스마트폰. 휴대용 컴퓨터로 불리는 스마트폰은 더욱 진화해 이젠 학원비 걱정하는 학부모들에겐 가정교사 역할을, 성적이 오르지 않아 걱정인 학생들은 실력에 맞는 수준별 학습을 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췄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처럼 스마트폰도 아는 만큼 활용하면 더없이 유용하다. 학기 초 자녀들을 공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에 맡겨보면 어떨까?

◇ 문법부터 영어듣기평가까지 한번에

외워도 외워도 외워지지 않는 단어장을 찢고 구겨버리고 싶었던 경험이 있는 학생이라면 영어단어학습 앱 보카로이드를 활용하자.

이 앱은 잘 외워지는 단어장, 토익 단어장, 토플 단어장, 초등필수 단어장 등 5가지 종류의 단어장에 총 4000개의 단어가 저장돼 있다. 자신의 필요에 따라 단어장을 선택, 암기가 가능하며, 카드 암기 방식으로 진행되는 재생 학습 메뉴도 수록돼 있다. 보카로이드에서는 자주 잊어버리는 단어들은 별표 표시를 선택해 모아 한번에 볼 수 있고, 외운 단어는 X표시를 선택해 삭제하는 기능이 있다.

영어듣기평가 하우트리슨 앱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영어듣기평가를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학년별로 맞춤 듣기 평가가 가능한 이 앱은 기출문제, 도전 한문제, 연습문제 등의 메뉴에서 다양한 학습이 가능하다.

문제 재생을 선택하면 모의 고사 문제지가 스마트 폰 화면에 뜨고 문제에 따라 정답을 선택하고 정답확인을 하면 채점결과까지 한번에 볼 수 있다.

영어 문법이 약한 학생들에겐 영어문법 무료 앱을 이용하면 된다. 이 앱은 기초부터 고급까지 다양한 문법을 수준별로 선택할 수 있고,다양한 예문이 담긴 문제들이 있어 수준별로 공부하도록 구성돼 있다.

◇ EBS 강좌도 앱으로

㈜에듀터틀이 EBS와 협약을 맺고 EBS영어듣기 문제를 풀 수 있는 EBS스마트 리스닝을 공개했다. 이 앱에는 13권 분량의 EBS 문제가 들어있고, 문항 수만 6000개 이상이다.

이 앱에서 제공하는 EBS 문제에는 전국영어교사모임에서 활동하는 현직 영어교사들이 6개월간 해부한 문제풀이가 수록돼 있다. 이용료는 월 5900원이다.

학생용과 학교용으로 분류된 EBS스마트 리스닝은, 학생용은 유형별로 영어듣기를 풀 수 있도록 했고, 오답노트, 실전모의고사, 120초 모의고사, 단어장, 연계문제 풀이 등 다양한 기능이 들어 있다.

학교용은 교사에 따라 문제의 유형과 난이도가 조절돼 있으며, 학교용 버전의 사용신청 절차에 따라 학교 인증을 받으면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수학문제를 풀다가 막힐 때는 질문을 하고 누군가가 답변을 달아주는 수학 바로풀기 앱을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 강좌를 듣고 싶다면 마당발 앱을 이용하면 된다. 이 앱은 스마트러닝코리아(www.slkedu.com)에서 제공한다. 앱에는 전 과목 6000여개의 강의가 수록돼 있다. 이용료는 무료이지만 동영상 강의료는 별도다.

◇ 유아교육용 앱

보는 게 많고 접할 수 있는 게 많은 세상.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이기 위해 수백만원씩 들여 교재를 구입했던 부모들에게 앱은 아이들에게는 다양한 놀이를, 부모에겐 가계부 부담을 줄여주는 일석이조 효과를 준다.

핑크퐁 리듬파티 앱은 영어 동요는 물론 친숙한 우리 동요도 내장돼 있어 동요를 따라부르며 터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꼬물꼬물 수놀이 앱은 숫자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앱이다. 이 앱은 1에서 10까지 수의 기초를 배우는 교육용으로 만 3~ 5세 유아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한글과 영어를 동시에 지원한다.

아장아장 한글공부 앱은 단계별로 퀴즈를 풀도록 돼 있다. 각 단계에는 20여 개의 캐릭터 소품이 숨겨져 있고 유아들이 단어에 맞는 캐릭터를 찾아내는 방식으로 6단계까지 하다보면 총 120 여개의 한글 카드를 공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