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미술관 ‘한 뼘, 드로잉:쑈’
대청호미술관 ‘한 뼘, 드로잉:쑈’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4.01.14 1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뼘 드로잉 프로젝트' 결과물 엽서·설치·회화 전시
대청호미술관은 그동안 지역 학교와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한 뼘 드로잉 프로젝트’를 전시로 보여주는 ‘한 뼘, 드로잉:쑈’를 전시한다.

대청호미술관 전관에서 보여줄 ‘한 뼘, 드로잉:쇼’는 한 뼘 드로잉 프로젝트 결과물로 드로잉엽서, 설치, 회화 등으로 구성해 3월 2일까지 열린다.

전시참여물은 3가지 주제로 구성해 선보인다. 프로젝트 전체 참여 작품 900여점과 초대작가 60여명 드로잉 소품, 하이브캠프와 퍼블릭에어, 청주시평생학습관 북 카페, 청주지역 시각예술창작공간들이 지난해 진행한 교육 자료 등이다.

1전시실에서는 전시 콘셉트 하나로 일반시민들과 함께 만든 한 뼘 드로잉 엽서 전이다. 미술관의 일회적 체험과 전시에서 탈피해 다양한 참여자들과 함께한 1년 소통과정을 보여주며, 그들과 함께 주고 받았던 엽서그림 900여 점이 전시된다.

2전시실에선 청주지역 창작공간들의 교육프로그램 중 드로잉 관련 결과물을 함께 전시하며, 3전시실은 미술작가 60여명의 개성 있는 드로잉 소품이 전시된다.

두 번째 전시 콘셉트로 청주지역의 미술기관, 팀들이 구성하는 드로잉 展이다. 이 전시에서는 드로잉 북 프로젝트 참여자들의 엽서전시와 함께 청주지역 시각예술 공간, 프로젝트팀, 커뮤니티 단체들이 2013년 진행했던 드로잉 관련 전시물을 함께 소개한다.

마지막 전시 콘셉트로 미술작가와 함께하는 소소한 소품 전시다. 전문미술작가와 팀뿐만이 아니라 일반인들이 제작한 다양한 그림과 드로잉을 전시해 미술관이 일상적인 공간임을 제시하고 소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