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계 단신
문화계 단신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13.12.10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월 시립예술단과 함께 해요

청주시문화예술체육회관(관장 최정숙)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알찬 송년 공연을 선보인다.

첫 번째 공연은 수능시험을 끝낸 수험생들을 위한 힐링 뮤직‘어깨동무 콘서트’를 11일과 12일 오전 10시 30분에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11일 공연은 교향악단과 합창단의 협연 공연으로 ‘먼 옛날부터 징글벨’, ‘경기병 서곡’ 등을 선보인다. 또 바리톤 김동규를 초청해 ‘투우사의 노래’,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등을 노래한다. 12일 공연에는 무용단과 국악단의 협연 무대로 꾸며진다. 우리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화선무’, ‘가시리’ 등 춤사위와 젊은 세대도 즐길 수 있는 국악가요를 조엘라, 조성민씨가 들려줄 예정이다.

두 번째 공연으로 청주시청소년교향악단의 연주회가 14일 오후 7시 30분 청주시민회관에서 열린다. 이어 시립합창단의 ‘어울림Ⅲ’기획공연이 16일 저녁 7시 30분 청주시민회관에서 유료로 진행된다. 이 공연에는 뮤지컬 스타 김소현, 손준호가 함께하며 뮤지컬 하이라이트로 콜라보레이션한 작품을 시립합창단과 함께 선보인다.

네 번째 무대는 시립무용단의 ‘크리스마스 판타지’공연으로 19일부터 21일까지 소공연장에서 개최하며,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오! 당신이 잠든 사이’를 24일과 25일 청주시민회관에서 뮤지컬로 들려준다.

12월 마지막 공연은 ‘아듀! 2013 송년음악회’로 30일 오후 7시 30분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시립교향악단은 차이콥스키 교향곡으로 한해를 장식한다.

◇ 청주대학교 사범대학 자선음악회

청주대학교 음악교육과 학생들이 10일 청주대학교 음악관 콘서트홀에서 자선음악회를 가졌다. 정기연주회로 마련한 이번 공연은 사범대학생회와 협의하여 자선음악회로 진행됐다.

이날 연주회에서는 음악교육과 학생들이 1년 동안 준비한 합창과 피아노연주로 꾸며졌으며, 음악교육과 학과장 이래근 교수의 무대도 선보였다.

◇ 이은철 개인전

청주 우민아트센터 내(內) 카페 우민에서는 이은철 개인전이 2014년 1월 18일까지 열린다.

2013 우민 신진작가상을 수상한 이은철씨는 인물에 포커스를 두고 그림을 그렸다. 작품 속 인물들은 누워있는 사람, 신발끈을 묶는 남자, 회의를 하는 사람, 진료를 받는 환자와 의사, 이발을 하는 이발사와 손님 등 지극히 일상적인 행동을 담아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