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과 '生生 입시정보' 방송으로"
"우리 학과 '生生 입시정보' 방송으로"
  • 정재신 기자
  • 승인 2013.09.30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 미디어콘텐츠학과
팟캐스팅 활용 학교·학과정보 제공

수험생 관심 유도 수시 경쟁률 높여

아산 순천향대(총장 서교일) 미디어콘텐츠학과 교수와 재학생들이 수시전형 모집기간을 맞아 ‘팟캐스팅(podcasting)’을 활용, 학교 및 학과에 관한 정보를 수험생들에게 제공해 화제가 되고 있다.

팟캐스트란 ‘오디오 파일 또는 비디오 파일 형태로 뉴스나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팟캐스팅 응용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원하는 온라인 방송 컨텐츠를 선택해 해당 컨텐츠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자동으로 구독할 수 있다.

순천향대 미디어콘텐츠학과 최준혁 교수는 지난 2011년부터 자신이 운영 중인 ‘최준혁의 PR토크’라는 팟캐스트 방송을 이용해 지난 9월 6일 미디어콘텐츠학과 홍보동아리 ‘Studio-M’의 이영경, 송현희, 김한나 학생들과 함께 ‘세명의 미녀와 함께 하는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 파헤치기’라는 제목의 팟캐스트로 대학 및 미디어콘텐츠학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방송에서는 대학 및 학과, 교수 소개 등이 각종 일화와 함께 생생하고 흥미롭게 소개된다.

수험생들은 방송을 통해 선배들이 경험한 인턴생활 및 공모전 에피소드, 선배들이 미디어콘텐츠학과를 선택한 이유와 재학 중 느끼는 대학의 장단점, 예비 미디어콘텐츠학과생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말 등 다양한 정보를 선배들의 목소리로 직접 제공받을 수 있다.

방송이 소개된 당일 432건의 방문자 수를 기록할 만큼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학과장 홍경수 교수는 “이번 수시 전형에서는 미디어콘텐츠학과 지원자들이 높은 열기를 보여 수시1차는 11.9대 1, 수시 2차에서는 10.64대 1의 경쟁률이 집계됐다”며 “특히 ‘피닉스사정관’ 전형의 경우 13대 1의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경쟁률이 뜨거워 팟캐스트를 비롯한 다양한 입시정보 제공이 이러한 수험생들의 관심을 유도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준혁의 PR토크’는 2011년 10월부터 제공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PR 관련 팟캐스트로 아이튠즈 ‘PR’ 검색리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PR, 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팟캐스트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청취할 수 있다.

순천향대 미디어콘텐츠학과 최준혁 교수(오른쪽 두번째)와 재학생들이 수시전형 모집기간을 맞아 수험정보를 팟캐스트 방송으로 제공해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