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혁신·전자정부 구현
재정혁신·전자정부 구현
  • 장영래 기자
  • 승인 2006.09.0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통합 디지털시스템 연수
충남교육청은 도내 공·사립학교 행정실장 및 지역교육청 담당자 등 780명을 대상으로 지방교육 혁신 통합 디지털시스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연수는 6일 충남평생교육원에서 천안·아산·연기 등 3개 지역 198명 12일 충남서부평생학습관에서는 서산·홍성·태안·당진 지역 195명 14일 충남남부평생학습관에서는 공주·논산·금산·서천·청양 지역 239명 15일 충남학생임해수련원에서는 보령·부여·예산 지역 148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6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모두 4차례에 걸쳐 이번에 실시되는 연수는통합 디지털시스템 구축에 따른 단위학교 교직원의 인식 제고 성과관리시스템과 지식관리시스템의 구축방향에 대한 설명 복식부기회계 제도 도입에 따른 교직원의 업무능력 기반조성 등에 그 목적을 두고 실시된다.

한편, 통합 디지털시스템은 국가의 재정혁신과 전자정부 구현을 실현하고 지방교육을 일하는 방식으로 혁신하기 위해 구축되고 있는 시스템으로 내년도 시범실시를 거쳐 2008년도부터 전면 실시되며, 이러한 통합 디지털시스템은 단위업무 메뉴얼을 기반으로 디지털예산·회계 및 균형성과관리(BSC), 지식관리(KMS) 그리고 업무관리(BRM) 시스템을 1개의 시스템에 통합해 구축함으로써 예산절감 및 업무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