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차 패키지디자인'홍익대 손지은·손희진 대상
'전통차 패키지디자인'홍익대 손지은·손희진 대상
  • 장영래 기자
  • 승인 2006.09.0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디자인공모전 수상작 77개 선정
특허청은 제1회 대학생디자인공모전(Design & Right 2006)의 수상작 77개를 선정해 발표했다.

제1회 대학생디자인공모전(Design & Right 2006)의 대상 수상작품은 홍익대학교의 손지은, 손희진양이 출품한 '전통차 패키지디자인'으로 결정됐다.

심사를 맡은 심사위원장 경기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의 윤재우 교수는 "여성의 섬세한 아름다움과 다양한 방법으로 전개되는 아이디어가 참신하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제1회 대학생디자인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은 전체적으로 실생활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해 낸 것들로 청주대 김영민 군의 '휠체어'는 필요시 들것으로 손쉽게 바꿀 수 있는 실용성이 돋보이는 작품이었다며, 심사에 참여한 심사위원은 "이번 대학생디자인공모전에는 조형적인 아름다움과 실용적인 기능까지 겸하고 있는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되어 우열을 가리는데 어려움이 컸다"고 밝혔다.

이번 대학생디자인공모전에서는 총 250점의 작품을 접수받아 1차 패널심사와 2차 특허청 디자인 심사관에 의한 심사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모형심사까지 거쳐 선정됐다. "그 중 특허청 디자인심사관의 심사를 거치는 것이 다른 디자인공모전과 큰 차이점이다"라고 특허청 디자인(1) 심사팀장은 밝혔다.

제1회 대학생디자인공모전(Design & Right 2006)은 특허청의 '2006 상표·디자인전'과 함께 코엑스 대서양관에서 전시되는 것으로 2005년부터 실시해온 '대학생디자인 권리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