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상수도 원격관리 시스템 구축
공주시, 상수도 원격관리 시스템 구축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8.2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만원 투입 가압장·배수지 등 6곳 설치
공주시는 상수도 시설의 관리 현대화와 수돗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추진한 '공주시 상수도원격관리 시스템사업'을 완료했다.

시에 따르면 총 사업비 100만원을 투자해 가압장과 배수지 등 6개소의 가동상태를 파악해 사무실에서 원격 자동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치했다.

또 지구별 31개소의 수돗물 사용을 알 수 있는 대 블록의 유량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물수요를 한눈에 파악, 시민들에게 안정적으로 보다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공주시 상수도원격관리 시스템사업의 완료로 신관배수지와 송선가압장을 폐쇄하고 각 가압장에 최적의 펌프운영상태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함으로써 연간 4500만원의 예산절감을 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각 시설물에 대한 누수수리원의 불필요한 이동을 막을 수 있어 상수도 민원의 신속한 민원해결과 불편사항 처리가 가능하게 됐으며, 지구별 수돗물 급수량을 파악하게 돼 유수율을 높이게 됐다.

오형근 상하수도과장은 "상수도원격관리시스템 사업완료로 시민들에게 보다 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시민들이 획기적으로 향상된 수돗물서비스를 누리도록 최선을 다하고 유수율 제고사업 추진에 박차를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