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농협, 농산물 수출 전방위 지원
충북농협, 농산물 수출 전방위 지원
  • 문종극 기자
  • 승인 2006.08.1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공사·바이어·작목반 방문 간담회
본격적인 농산물 출하기를 앞두고 충북농협이 지역농산물 수출을 위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충북농협은 농산물수출공사, 대형유통매장 바이어, 도내 우수작목반을 방문, 간담회를 갖는데 이어 충북농협수출협의회를 개최 등 농산물 수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이에따라 농협충북지역본부 채희대 본부장은 16일 오전 13년째 농산물을 수출하고 있는 (주)남선지티엘 주용제 대표이사와 충북 농산물 수출 방안과 전략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채 본부장과 주 대표는 충북농산물이 해외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해외에서 인정하는 균일한 품질관리, 외국 농산물에 대한 가격 경쟁력, 적기에 공급할 수 있는 공급체계 구축, 농산물을 공급하는 농가와 작목반의 영세화 극복 등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 했다.

또 경쟁력 있는 농산물의 개발과 해외시장 공동조사, 종합마케팅 시스템 구축 등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충북농산물 수출확대를 위해 상호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주 대표는 "충북 농산물은 공동선별장과 우수 작목반을 이용할 경우 해외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며 "충북 농산물에 대한 홍보와 물류단지의 거점화 등 농협과 지자체의 유기적인 지원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채 본부장은 "지난해부터 지역본부차원에서 생산단계에서 품질관리를 강화하고 산지 유통시설에 대한 지원을 대폭 늘리고 있다"며 "충북 농산물의 수출확대를 위해 지역별, 품목별, 시기별 수출품목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고정적인 수출물량을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채 본부장은 17일 농산물수출공사를 방문하는 등 오는 24일까지 대형유통매장 바이어, 도내 우수작목반, 충북농협수출협의회 개최 등 충북 농산물 수출을 위한 생산자와 유통관계자들을 잇따라 만날 계획이다.

jkm62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