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도서관 문화행사와 함께 해요
4월, 도서관 문화행사와 함께 해요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13.04.0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시내 도서관에서는 4월 ‘힐링이 필요한 순간, 도서관이 함께 합니다’를 주제로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 청주시립도서관

28일까지 도서관 마당에서 도서관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독서캠페인을 전개한다. 또 도서관 카툰 ‘도서관은 ○○이다’를 시작으로 유네스코 지정 우리나라 대표 문화유산에 대한 원화전시회, ‘눈과 귀에 쏙쏙! 교과서 속 유네스코 우리문화유산 알아보기’ 특별 강의가 진행된다. 도서관 카툰 ‘도서관은 ○○이다’와 연계해 청주시민ㆍ청원군민을 대상으로 ‘도서관은 ○○이다’를 공모하고 우수 작품은 청주시장상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 북부도서관(사천동 소재)

인형극‘게임중독은 무서워’와 ‘클레이 아트’, ‘원화전시회’ 등을 운영한다.

◇ 서부도서관(복대1동 소재)

영어동극 ‘빨간 망토’공연과 ‘원화전시회’, ‘팝업북 전시’, ‘영화상영’ 등으로 즐거운 도서주간을 펼친다.

◇ 신율봉어린이도서관(복대2동 소재)

책과 함께하는 레크레이션‘어깨동무 책동무’를 비롯하여 ‘부모특강 : 마주이야기’, ‘인형극공연’ 등을 진행한다.

◇ 상당도서관(수동 소재

동극 ‘커다란 순무’와 ‘원화전시회’, ‘전래놀이 특강’, 동화를 읽고 요리 실습을 통해 감성과 창의성을 자극하는 ‘조물조물 요리로 푸는 동화’를 운영한다.

◇ 남부도서관(분평동 소재)

전문인형극단을 초청해 ‘누가 내 머리에 똥쌌어’를 인형극으로 공연하고, ‘독서다짐 책갈피 만들기’, ‘어린이 환경교육’,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엄선된 인도영화를 상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