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 수영장·체육관 별도 추진 논란
영동, 수영장·체육관 별도 추진 논란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8.1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선 예산손실 부작용 감안 장기적 안목 검토
지난 지방선거에서 정구복 영동군수가 공약으로 내걸어 호응을 얻었던 실내수영장 건립이 현재 추진중인 영동군민체육관과 별도 추진될 것으로 보여 논란이 될 전망이다.

조기 착수가 어렵고 예산 운용의 효율성, 사후 관리비용 등이 문제로 지적되기 때문이다.

군은 군민체육관과 관련해 이미 지난 6월 실시설계를 납품받아 발주를 목전에 둔 상황이라 실내수영장 병설을 위한 설계변경은 시기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입장이다.

설계 변경에 나설 경우 설계공모 등의 과정에 이미 투입된 예산이 사장되는 점도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14일 "실내체육관은 기존 계획대로 추진하고, 실내수영장은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건립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다"고 밝혔다.

체육진흥기금을 신청하는 시기는 내년 4월이며, 심사를 통과하더라도 하반기에 지원이 확정된다. 군비 책정과 설계, 발주 등의 절차를 거치다 보면 실제 착공은 훨씬 늦어질 수밖에 없다.

예산 집행의 효율성과 사후 관리비용의 부담도 문제로 지적된다. 설계 변경을 통해 군민체육관 지하를 수영장으로 활용하는 방안과 실내수영장을 별도의 시설로 건립하는 방안 가운데 어느 것이 효율적 예산 집행인지는 불문가지다.

군의회가 그동안 군민체육관에 수영장을 포함시킬 것을 군에 꾸준히 제안한 것도 이같은 경제성을 고려했기 때문이다.

사후 관리비용 절감을 위해서도 두개의 독립된 시설을 운영하기 보다는 하나의 시설에 최대한 기능을 통합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견해가 많다.

주민 김모씨는 "실내수영장을 군민체육관에 포함할 경우 발주단계에 이른 군민체육관 건립이 혼선을 빚고 예산이 손실되는 부작용도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어느 쪽이 유리한지 면밀한 검토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 군수가 제시했던 실내수영장 공약은 선거 과정에서 어린이들까지 큰 관심을 보이고 추이를 주목하는 사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