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전용 '어깨동무-론' 출시
中企 전용 '어깨동무-론' 출시
  • 문종극 기자
  • 승인 2006.08.1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농협, 금리 최저 5.51%… 상환기간도 선택
농협충북지역본부(본부장 채희대)이 14일부터 중소기업(개인사업자 포함)을 대상으로 한 대출신상품 '어깨동무-론'을 판매한다.

'어깨동무-론'은 대출기간, 상환방법, 대출금리 등 대출조건을 다양화 한 중소기업 전용상품으로서 중소기업의 이용편의를 높이고 이 대출을 이용한 기업의 소개로 다른 기업을 소개하면 소개기업과 소개받은 기업 모두에게 우대혜택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대출기간은 운전자금의 경우 최장 3년(기한연장 가능) 이내 시설자금의 경우 최장 15년 이내에서 연 단위로 정할 수 있으며, 시설자금은 대출기간의 3분의1 범위 이내 최장 5년까지 거치기간을 두고 대출을 받을 수 있어 초기부담을 경감할 수 있다.

상환기간은 운전자금의 경우 일시상환,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방식 가운데 선택할 수 있으며, 시설자금의 경우 원금균등상환이나 원리금균등상환 방식 가운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원금균등상환 방식의 경우에는 원금의 30% 범위 내에서 일시상환비율을 지정할 수 있고, 원금상환주기도 1개월, 3개월, 6개월 가운데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의 자금사정에 따라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신용으로 지원할 경우 고객 신용도에 따라 최저 5.66% (CD연동대출)가 적용되고, 담보로 지원할 경우 담보종류에 따라 최저 5.51%(아파트담보)가 적용된다.

고객의 거래기여도나 신용도를 고려하여 지점장이 인정하는 경우에는 최저 0.2%에서 최고 1.2%까지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아파트담보대출의 경우 최저 5.51%의 금리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