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심과 대통령 충분한 교집합 있어"
민심과 대통령 충분한 교집합 있어"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06.08.1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문재인 기용 반대 주장 불편한 심경 표출
청와대가 최근 열린우리당의 문재인 전 수석 법무부장관 기용 반대주장에 '민심과 대통령은 충분한 교집합이 있다'며 불편한 심경을 여과없이 드러냈다.

홍보수석실은 9일 청와대브리핑에 '민심의 정치적 이용은 경계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여당이 '대통령과 가까운 참모를 기용하는 것은 민심을 거스르는 일'이라고 주장하는 것은 야당과 일부 언론에서 덧씌워 온 '코드인사'주장과 차이가 없다"고 성토했다.

홍보수석실은 "'문재인은 안된다. 민심이 반대하기 때문에'라는 말이 맞는 말이냐"라고 되물은 뒤 "신임 법무부장관이 지명된 마당에 지나간 일을 다시 들춘다고 불만스러워 할지 모르나, 앞으로 대충 넘어가지 않아야 할 사안이다"며 포문을 열었다.

일부 언론과 야당의 '코드인사'비난에 홍보수석실은 "도덕성과 역량도 안되는 부실한 인사를 대통령과 가깝다는 이유만으로 중용할 때 문제가 되는 것"이라면서 "자격불문하고 대통령과 가까운 사람은 안된다는 주장은 본질적으로 정치공세일 뿐이다"고 주장했다.

홍보수석실은 또 "정말 민심은 무엇인가. 도덕성과 역량 그리고 개혁성에서 자격을 갖춘 사람을 기용하라는 것 아닌가"라며 "대통령의 생각은 자격이 되는 사람 중에 대통령과 책임을 공유하고 손발이 맞는 검증된 인사를 기용하자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수석실은 이어 "임기 후반기 안정적 국정운영을 위해서는 호흡을 맞추기 위해 시행착오를 거칠 여유가 없다"며 "민심과 대통령의 생각 사이에는 충분한 교집합이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수석실은 "어떤 사안에 대해 일부에서는 무책임하게 반대하며 일부 언론은 이를 의도적으로 부각한다. 이 레일 위에 올라타면 어떤 주장이든 민심으로 포장된다"며 "이를 민심이라며 들이대며 대통령에게 무조건 따르라고 하면 그렇게 해서 생긴 결과는 누가 책임을 지나"라고 따졌다. 수석실은 글의 끝에서 "누가 무슨 근거로 반대하는지 책임있게 말해야 한다. 그리고 그 결과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