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육 혁신 아이콘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학교육 혁신 아이콘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3.02.05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 김희수 총장
건양대 김희수 총장이 한국언론홍보진흥원 주관으로 5일 열린 ‘2013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시상식에서 인재교육부문에 선정됐다.

김 총장은 지난 1980년 운영난이 심각해 폐교 위기에 있던 고향(논산)의 중학교를 인수해 건양중·고교를 설립해 운영중이며, 건양고는 2011년 충남 유일의 기숙형 사립고등학교로 선정됐다.

김 총장은 1991년 논산에 건양대학교를 설립해 전국 대학 최초로 ‘취업을 위한 전문 교육기관’ 설립, ‘동기유발학기’ 시행, ‘창의융합대학’ 신설 등 다양하고 참신한 정책을 펼치면서 대학교육의 혁신아이콘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건양대는 ‘교육역량 강화사업’, ‘학부교육 선진화 선도대학(ACE)’,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등 교육과학기술부의 주요사업에 모두 선정돼 3관왕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보건의료계열 국가시험 5년 연속 전국 수석자를 배출하는 등 남다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 대학발전 및 교육성과에는 평소 학생에 대한 무한책임정신을 주장하는 김 총장의 교육철학에서 출발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해 이번 인재교육부문에 선정됐다.

김 총장은 “교육은 매우 어렵고 힘든 분야지만 미래의 인재를 키우는 가장 보람있는 일이므로 앞으로도 국가발전을 이끄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