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기자수첩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06.08.1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직과 무기계약
최근 정부가 당정협의회를 거쳐 발표한 '공공부문 비정규직 종합대책'에 대한 노동계의 반응은 환영하는 분위기는 아닌것 같다.

일부에서는 진일보한 안으로 공공부문에 종사하는 31만2000명의 비정규직 노동자의 실질적인 고용안정과 차별해소대책으로 실천되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보이기도 한다.

그러나 노동계 대부분의 인사들은 쌍수를 들어 반기지를 못하고 있다. 왜냐하면 진정한 정규직 전환이라고 보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들은 이번 대책이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기대했던 것에 비해 크게 못미치는데다 정부가 애초에 준비해 왔던 것으로 알려진 내용에도 상당부분 후퇴했다며 실망스러워 하고 있다.

특히 정부안은 '정규직화'가 아니라 '무기계약' 전환으로 볼 수 밖에 없으며 이는 모든 부문에서 비정규직 노동자를 계속 사용하고 차별을 지속하겠다는 것으로 볼 수밖에 없다는 주장이다.

이에따라 정부는 공공부문 노동조합과 비정규직 당사자들의 목소리를 구체적으로 듣고 이번 대책을 수정, 보안할 것을 촉구하면서 그렇지 않을 경우 공공부문 노동자들은 정규직, 비정규직 할 것 없이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하고 나섰다.

모처럼만에 정부와 열린우리당이 공공부문 비정규직들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는가 싶었다. 이왕할려면 비정규직들이 쌍수를 들어 환영하는 대책을 내놓으면 안되는 건지, 묻고싶다./문종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