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5만여명 정규직화
공공기관 5만여명 정규직화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06.08.0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黨政, 비정규직 종합대책… 내년초 순차 추진
이르면 내년 초 5만 4000명의 공공기관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8일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갖고 이같은 내용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종합대책을 확정지었다.

열린우리당 제종길 제 5정조위원장은 브리핑에서 "기관의 핵심업무는 원칙적으로 직접고용하도록 하고 각 기관별로 총괄 관리부서를 저정해 인력 예산을 통합관리하도록 했다"면서 "공공부문 비정규직 31만여명 가운데 우선 내년 초까지 5만 4000여명을 정규직화하도록 했다"고 밝혔다.

당정은 이와 함께 내년 1월 비정규직 근로조건과 관련된 차별을 해소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시행에 들어가고, 나머지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에 대한 정규직화도 순차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당정은 또 외주업체 낙찰 평가항목에 근로조건 보호조항을 신설하고 외주 노동자의 노임단가를 직접고용 비정규직 수준으로 인상 조정토록 하는 등 공공기관의 무분별한 외주화를 제한하기로 했다.

이같은 대책에는 직접 정규직화 1152억원, 비정규직 처우 개선 1289억원, 외주제도 개선 315억원 등 총 2751억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이상수 노동부 장관은 "5만 여명이 전부 공무원이 되는 것은 아니고 중앙행정기관 정규직화 숫자는 5471명에 불과하다"면서 "공무원 숫자가 대폭 늘어나게 된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