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분야 해외창작거점 예술가파견사업 공고
문학분야 해외창작거점 예술가파견사업 공고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3.01.17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2013년도 문학분야 해외창작거점 예술가파견사업을 공고했다.

이 사업은 해외 창작거점에 예술가를 파견하여 예술가의 창작역량을 강화하고, 국제 네트워크 확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이를 위해 예술위원회는 협약을 체결한 해외 주요 거점 기관에(한국학과가 있는 주요 대학교, 해외 문화예술기관 등) 일정 기간 예술가를 파견하고, 해외 현지 파견기관에서는 예술가에게 창작 공간(연구실 등)을 제공하거나 관련 분야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파견된 예술가는 체류 기간 동안 창작 활동을 주로 하게 되며, 한국 문화예술 강연 등을 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문예진흥기금 지원 조건에 동의하는 자 지원 대상 문인으로, 대상 지역은 8곳이다. 대상지는 극지연구소 협력 아라온호 승선 레지던시 문학(문인 1인), 독일 베를린 자유대학교 문학(문인 2인), 러시아 사할린 한국어교육원 문학(문인 1인), 러시아 이르쿠츠크 국립언어대학교 문학(문인 1인),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립니자미 사범대학교 문학(문인 1인), 이탈리아 로마 사피엔짜대학교 문학(문인 1인), 인도 인코센터 협력 상감하우스 레지던시 문학(문인 1인), 터키 앙카라대학교 문학(문인 1인) 등이다. 신청서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접수한다.(02-760-474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