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현안에 지역역량 집결돼야
지역현안에 지역역량 집결돼야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06.08.0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 해결에 지역의 총 역량을 집결해야 한다는 대전시민들의 소리가 높게 일고 있다. 이 같은 여론은 최근에 불거진 경부고속철도 대전도심구간 주변 정비사업 관철 등에 대전시와 국회의원 등이 합심 협력하여
고속철로 변 완충녹지조성은 당초 관계기관이 약속한 사업이지만 최근 기획예산처와 건교부가 내놓은 2단계 기본계획안에 누락돼 시민들의 강력한 반발을 사고 있는 사안이다. 이에 대전시장은 관련부처와 소속 정당을 방문하는 등 분주하게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일부 의원들도 관련기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정비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다수의 의원들이 시큰둥한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데 문제가 있다.

대전시와 일부의원들의 노력으로 누락된 완충 녹지사업비를 지원해주겠다는 관련부처의 긍정적인 대답을 받아냈다고는 한다. 그러나 합의점을 문서화한 것도 아니고 설령 기관장이 확답을 해놓고 이행 않는다 해도 책임을 물을 수도 없다. 또한 애초에 약속한 소요예산 전액이 지원될 수 있을지도 알 수 없다. 이를 확실히 하기 위해선 지역 국회의원들과의 공조속에 정치적 뒷받침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일부의원들은 심지어 "지난 지방선거 결과를 보면 나서고 싶은 생각이 없다"는 반응까지 보이고 있다니 안타까운 일이다.

대전을 비롯한 충청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숙원사업이나 현안은 대전의 고속철로 변 정비사업 뿐 아니라 대전시 도시철도의 확장 , 대덕특구의 활성화 , 장항국가사업단지 개발 ,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 조성 등 굵직굵직한 사업들의 추진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 같은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선 지역의 총역량이 집결돼 한 목소리를 내야한다. 지역발전을 위해선 당리당략을 떠나 초당적으로 지자체와 지역정치권의 협조가 긴밀하게 이뤄져야 한다. 소속정당이 다르다고 단체장과 국회의원들과의 공조가 이뤄지지 않은 일은 없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