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겨울방학 도서관에서 노올자~
신나는 겨울방학 도서관에서 노올자~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3.01.10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남어린이도서관 14~18일까지 '어린이공예교실' 운영
청주기적의도서관 19일 '교과서 체험여행' 주제 야외학습

청주시립남부도서관 30일까지 '인문학 책읽기' 회원 모집

추운 겨울, 방학이 시작된 아이들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는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학교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내용을 중심으로 새로운 창의적 프로그램이 열리는 도서관 행사를 소개한다.

◇ 청남어린이도서관

아동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 체험강좌를 연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에서 3학년까지 저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14일부터 18일까지 모두 5차례 ‘어린이공예교실’을 운영한다.

체험으로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만들기, 테마를 이용한 만들기 등을 통해 참여아동은 작품완성으로 성취감과 섬세한 손동작으로 세심함과 집중력을 길러주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한다. 강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12시까지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어린이스피치리더십교실’을 운영한다. 교실은 오후 1시30분부터 3시30분까지 14일부터 18일까지 모두 5차례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고, 정해진 틀에 맞춰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여 대화를 이끌어가면서 자존감을 높여주고 논리력과 신중함을 증진시켜준다. 희망자는 홈페이지(www.goo d-cj.or.kr)를 참조하면 된다.

◇ 청주기적의도서관

청주기적의도서관에서는 2013,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으로 ‘청주 속 교과서 체험 여행’이라는 주제로 야외체험학습을 19일 실시한다.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이번 여행은 청주고인쇄박물관과 유크리안트 가상공간의 체험관을 방문한다.

특히 교과서에 수록된 세계기록유산 직지 체험이 가능한 청주고인쇄박물관을 방문하여 오침안정법으로 직지책을 만들어 본다.

또 새로운 문화컨텐츠와 산업기술이 접목된 최점단 유비쿼터스 교실 체험 및 로봇댄스도 볼 수 있는 유크리안트를 방문해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참가자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어린이 40명을 대상으로 15일 청주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한다.(043-283-1845)

◇ 청주시립남부도서관

삶을 바꾸는 인문학 책읽기 모임의 회원을 모집한다. 청주시립 남부도서관은 오는 30일까지 ‘시민인문학책읽기프로그램’인 주제독서회 회원을 모집하고 2월부터 12월까지 토론회를 운영한다.

지정도서를 읽고 토론하는 모임으로 ‘함께 읽는 철학 : 입문반’, ‘함께 읽는 역사 : 입문반’ 등 2개반에 각15명씩 30명을 모집한다. 북멘토가 진행하는 토론은 주제를 정해 집중적인 인문서적 읽기로 진행된다.  

남부도서관은 지난해 ‘동의보감의지혜’라는 타이틀로 인문고전강좌를 연데 이어 철학과 역사 주제독서회를 개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