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區政정보서비스 제공
대덕구, 區政정보서비스 제공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8.0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서비스·우리동네 새소식 등 알려
대전시 대덕구민이 전국 최초로 대덕구청민원봉사실의 민원데스크에 e-정보게시판을 통해 구정정보를 7일부터 받을 수 있게 된다.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구 산하 12개 동사무소 및 구청 민원봉사실의 민원데스크에 e-정보게시판 설치를 완료하고 민원인 등 방문객들에게 구정정보 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한다고 밝혔다.

e-정보게시판은 테마형 콘텐츠와 가족이 공유할 행정서비스, 이달의 새소식, 우리동네 새소식으로 구성돼 주민이 필요로 하는 각종 민원 구정정보 등을 LCD 모니터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구청 및 동사무소 방문객에게 유익하면서도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접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민원인이 민원처리를 위해 기다리는 동안 무료함을 달래준다.

또한, 전광판이나 LED와 같이 단순한 텍스트 형태의 서비스에서 탈피해 근래 인터넷에서 애니메이션 제작기법으로 각광 받고 있는 플래시 형태의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시각적 효과뿐만 아니라 홈페이지와 연동해 홈페이지에 입력한 내용이 자동으로 e-정보게시판에 송출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e-정보게시판이 손쉽게 관리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대덕구 관계자는 "e-정보게시판을 통해 주민에게 꼭 필요한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e-정보게시판이 명실상부하게 동 단위의 정보서비스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