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관 의장, 전국 정책위위원장 선출
김영관 의장, 전국 정책위위원장 선출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8.0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도 의장협의회
대전시의회 김영관 의장이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2006년도 정기'에서 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난 3일 선출됐다.

정책위원회 위원장은 협의회 현안에 대한 정책을 개발하고, 협의회에서 위임하는 사항을 심사하여 보고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김영관 위원장은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목소리를 하나로 통합해 전국 시·도의회 혁신을 위한 대안을 정부에 제시하고 효율적인 정책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 시·도의장협의회 2006년도 정기회에서는 전국 시·도의회 의장 16명을 소개한 후 시·도의회 의원 및 의장 선거경과와 지역별 현황 및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토론했다.

이번 시·도의회 의장선거 현황을 보면 5선 5인, 4선 3인, 3선 4인, 재선 4인이며 한나랑당 13인, 열린우리당 1인, 민주당이 2인이고, 60대 7인, 50대 9인으로 나타났다.

또한, 2006년도 협의회 업무계획중 '공청회 및 정책토론회 개최계획'에 근거하여 지방분권 핵심과제와 관련한 공청회를 관련 법률안을 제안한 국회의원과 전국 시·도지사협의회와 공동으로 개최해 현재 지지부진하게 추진되고 있는 교육자치, 경찰자치, 특별지방행정기관의 시·도이관 등을 촉진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