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권 보장"… 눈물의 삭발
"교육권 보장"… 눈물의 삭발
  • 김금란 기자
  • 승인 2006.08.0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권연대
이견 좁히지 못한 채 면담자리 끝나
"도교육청 무성의한 대답 일관" 비난

   
▲ 3일 오후 충북교육청 앞에서 열린 '장애인 교육권 쟁취 전국 투쟁 결의대회'에서 민용순 한국장애인부모회 충북지회장이 삭발식을 하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 /유현덕기자
충북장애인권연대(공동대표 민용순)는 장애인교육권 확보를 위한 충북도교육청과의 합의점을 찾지 못하자 삭발 투쟁에 돌입했다.

충북장애인권연대는 도교육청 농성 16일째인 3일 오전 10시 30분 서명범 부교육감과 각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면담자리를 마련했다.

하지만 '장애인 교육 질적향상'을 위한 18개 합의문 이행과 관련한 입장 차이를 전혀 좁히지 못한 채 면담은 끝이 났다.

이날 오후 2시 도교육청 앞에서 장애인권연대는 '장애인 교육권쟁취 전국투쟁결의대회'를 개최했고, 그 과정에서 민용순(한국장애인부모회충북지회장), 유경희(다사리야학교장), 정창욱씨(한국장애인부모회충북지회부회장) 등 회원 3명의 삭발식이 있었다.

이은성 전국교직원노동조합충북지부 특수교육위원장은 "지난달 31일 부교육감과 실·국장과의 면담자리에서 부교육감은 지난해 합의할 때만 해도 이행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노력해도 안되는 걸 어쩌냐"며 "노력해도 안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인정해야 한다는 식의 무성의한 답변을 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충북교육의 수장인 교육감은 부교육감과 합의가 끝나면 본인이 사인을 하겠다"며 "부교육감과 대화를 하라며 면담 자체를 응하지 않는다"고도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