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웃음치료 '인기짱'
어르신들 웃음치료 '인기짱'
  • 이형모 기자
  • 승인 2012.12.0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완기 진천보건소 예방의약팀장 강의 요청 쇄도
4일 오전 8시 10분께 진천군보건소 민원실은 20여명의 할아버지와 할머니들로 가득찼다.

민원실 의자에 모여 앉은 이들은 김완기 진천군보건소 예방의약팀장과 박수를 치며 웃음을 멈추지 못했다.

김 팀장이 보건소를 찾는 노인들에게 웃음치료 강의를 시작한 것은 지난 8월.

허리와 어깨, 혈압 등 만성질환 치료를 받기 위해 일찍 보건소를 찾은 노인들이 민원실 의자에 우두커니 앉아 있는 모습이 안쓰러워 잠시나마 즐겁게 해주자는 생각에서 시작한 것이 바로 웃음치료.

마침 김 팀장은 7월에 전문강사 트레이너과정을 이수해 웃음치료 전문가 1급 자격증을 취득한 터였다.

김 팀장은 이 때부터 월~금요일 아침 8시부터 40분동안 노인분들께 웃음강의를 하고 있다.

처음 6명의 노인을 상대로 시작한 웃음치료는 입소문을 타 지금은 20여명까지 늘었다.

보건소 민원실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지루해 했던 노인들에게도 즐거운 시간이 되고 있다.

진천읍 연모 할머니는(77) “매일같이 함께 웃다보니 정말 아픈 곳도 덜 아픈것 같고 하루하루 생활이 행복하다”며 “아침 일찍 강의가 있어 많은 사람이 같이 못하는 것이 아쉽다”고 말했다.

강의 요청도 쇄도해 김 팀장은 관내 기업체 월례회의때나 노인대학에서 웃음치료 강의를 하기도 했다.

특히 서울대학교병원 암연구소로부터 웃음치료 강의를 요청 받아 이달 초 강의가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