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민원업무 괜찮았나요"
경찰 민원업무 괜찮았나요"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8.02 1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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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署, 주민 해피콜 서비스 실시
보령경찰서(서장 양재천)는 1일부터 주요 대민 분야인 수사·교통, 생활안전, 경리부서에서 실시한 업무를 전화모니터링을 통해 민원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경찰업무 전반에 반영함으로써 주민(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해피콜 (HAPPY-CALL)제도를 실시한다.

해피콜이란 주로 전화를 이용한 간접 마케팅 방식의 하나로 고객의견 청취 및 만족도 조사를 하고 조사한 기초자료를 통해 경찰업무에 반영, 업그레이드 해 질적인 서비스를 민원인에게 제공하게 된다.

이 제도의 시행에 앞서 보령경찰서는 업무에 밝고 참신한 모니터링 적격자를 전담직원으로 배치, 일관성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콜백제도(CALL BACK)도 병행 실시해 경찰업무처리의 궁굼증을 해소시켜 민원인으로부터 경찰에 대한 불신을 없애고 투명하게 행정을 처리해 나갈 계획이다. 양재천 서장은 "이번 제도의 시행으로 공직자의 청렴도와 주민(고객)만족도를 충족하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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