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고 이웃돕고… 창의력·인성 '쑥쑥'
만들고 이웃돕고… 창의력·인성 '쑥쑥'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2.11.28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리산중학교
전국 최초 기숙형공립중학교인 속리산중학교(교장 김영미)가 올해 학생들의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창작과 실습 위주의 ‘호모파베르 창의공학교실’을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교실에서 학생들이 제작한 창작품을 판매해 얻은 수익으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선행도 실천해 인성교육도 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호모파베르(Homo Faber)는 인간을 도구를 사용하고 제작할 줄 아는 관점에서 파악하는 인간관을 의미한다.

이번 호모파베르 창의공학교실에는 전교생이 참여해 전자와 전기를 포함한 5개 영역, 20개 과정을 수행했다.

이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창의력 신장과 소질 개발을 통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기숙사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도 해소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설문조사에서도 참여 학생의 96.2%가 매우 만족한다고 답했다.

학생들은 창의교실에서 제작한 창작품들을 내놓고 학교축제에서 ‘사랑의 바자회’를 열어 36만4000원의 수익을 올렸다.

학생들은 28일 수한면의 노인요양시설인 인우원과 학교 인근 내망리노인정을 방문해 이 돈을 전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김시진양은 “처음에는 이런걸 배워서 뭐하나 하는 마음으로 참여했는데 하나씩 작품을 완성해 나가면서 성취감과 자부심을 갖게됐다”며 “배운 기술로 집안에서 소소한 일들을 해결해 부모님들께 효도도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