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이웃 추위 녹이는 '온정 릴레이'
소외이웃 추위 녹이는 '온정 릴레이'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2.11.26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지역 나눔 천사들
충주지역이 이웃에 대한 따듯한 온정으로 넘쳐나고 있다.

교현2동 안도성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도 어김없이 지역의 김장나누기 행사에 배추 1000포기를 지원했다.

안 위원장은 지난 2003년부터 10년동안 매년 김장철이 되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배추를 마련해 교현2동 김장나누기 행사에 지원해 왔다.

지금까지 지원한 배추는 총 1만포기로 금액으로 환산하면 2000여만원에 달한다.

또한 이 지역 자유총연맹(위원장 김승태) 회원들도 봉사활동을 통한 이웃사랑을 이어갔다.

이들은 26일 관내 한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도배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수혜를 받은 가정의 한 구성원은 “남편과 아들이 몸이 불편해 지금껏 도배할 엄두를 못내고 살아왔는데 이렇게 새집으로 바꿔줘 정말 고맙다”며 “앞으로 힘내서 열심히 살겠다”고 말했다.

기업인과 충주출신 유명가수도 이웃사랑에 동참했다.

주덕읍에 위치한 ㈜돈앤돈 최덕수 대표는 최근 연탄 1만장과 현금 500만원을 시에 기탁해 왔다. 또한 이 기업 가족들은 직접 배달 봉사에도 나설 계획이다.

충주 출신 가수 홍실씨도 관내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해 달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2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홍씨가 기탁한 성금은 자신의 음반 판매액과 지난 우륵문화제 등 각종 축제기간 동안 소리샘가요봉사단이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엿을 팔아 모은 돈을 합한 금액이다. 홍씨는 이 봉사단의 회장을 맡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 충주시여성위원회(회장 김영숙)도 26일 노인요양시설을 찾아 이ㆍ미용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5월 시설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들은 매달 시설을 찾아 말벗 돼주기, 청소, 음식만들기 등의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