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웨이 10년 롱런 뮤지컬 "I Love you"
브로드웨이 10년 롱런 뮤지컬 "I Love you"
  • 연숙자 기자
  • 승인 2006.07.31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회 매진 기록한 옴니버스형 유쾌한 공연
국내에서 2년간 매회 매진으로 화제를 뿌리며 찬사를 받고 있는 뮤지컬 I love you 가 청주 공연을 갖는다. 사랑에 관한 모든 것을 담은 뮤지컬 'I love you'는 브로드웨이에서 10년이 넘게 공연되는 롱런 뮤지컬로, 우리나라에서는 2005년 뮤지컬 공연중 최다 관객을 동원한 작품이다.

전체 2막으로 구성된 뮤지컬 I love you는 1막에 미혼남녀들의 사랑과 결혼에 이르는 과정을 빠른 속도로 보여주며, 2막에는 이들이 결혼 후에 겪는 육아와 가사, 배우자간의 변화, 이혼, 사별후 다시찾으려는 노년의 사랑 등 현실을 통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가 이어진다.

다채로운 이야기들이 옴니버스 형태로 구성되어 마치 시트콤을 보는 듯한 이 작품은 하나의 주제를 갖고 다양한 형태의 노래와 춤, 코미디 스케치 등을 엮어내는 '뮤지컬 레뷔'라는 장르를 띤다.

음악과 노래, 노래 가사를 포함한 언어유희, 전형적 뮤지컬 쇼와 바디 랭귀지 같은 다양한 스타일로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할 뮤지컬 'I love you' 는 대중적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남경주를 비롯해 정상훈, 양꽃님, 백주희 등 배우들이 출연해 호연을 펼친다. 특히 배우 남경주는 500회가 넘게 진행된 이 공연에서 한 차례도 쉬지 않고 출연해 배우로서의 열정은 물론, 1인 5역의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극찬을 받았다.

연출을 맡은 한진섭씨는 순수함과 통속적인 양면의 모습을 띤 사랑이 성장하는 과정을 각 장면마다 소재를 달리하면서도 주제의 핵심이 분산되거나 흐려지지 않고 일관된 주제를 이끌어내어 뛰어난 연출력을 인정 받았다. 또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상황을 자연스럽게 이끌고 있는 음악의 구성력도 감미롭고 서정적으로 주제를 담아내고 있으며, 탱고, 왈츠, 소울, 클래식 등을 변형한 오케스트라, 락앤롤, 컨트리 음악 등 다채로운 음악을 만날 수 있다.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뮤지컬 'I love you' 는 8월 26일·27일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총 4회 공연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