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총선위, 총장선출 직원비율 중재
목원대 총선위, 총장선출 직원비율 중재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06.07.2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직 선거 후보 불공정 인정 규정 명시 안돼 사퇴 권고만
대전 목원대가 다음달 17일 치러지는 차기 총장선거를 앞두고 교수·직원간 참여비율을 둘러싼 입장차를 좀처럼 좁히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결국 총장선출준비위원회(이하 총선위)가 중재안을 내놓기로 결정했다.

27일 목원대에 따르면 교수협의회와 직원 노동조합이 각각 평의회와 총회를 갖고 교협은 교수 1명대 직원 0.25명, 노조는 교수 1명대 직원 1명의 비율로 투표에 참가하는 안을 최종 확정했다.

이는 교수·직원간에 진행된 수차례의 협상에서 첨예한 입장차만을 확인한데 따른 것으로 총선위가 일방적으로 중재안을 내면 교협과 노조가 각각 전체 의견을 수렴해 수용여부를 결정키로 했다.

그러나 교협집행부와 노조집행부 모두 차기 총장은 구성원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된 상태에서 선출돼야 한다는 의지를 갖고 있어 선거 보이콧 등의 불상사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 현직 이사와 총장직무대행, 처장 등 선거에 입후보한 3명의 후보가 현직을 갖고 선거에 임하는 것은 불공정하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총선위는 문제제기의 타당성은 인정하면서도 규정에 이를 명시하지 못했다는 이유를 들어 사퇴를 권고하는 선에서 매듭짓기로 했다.

투표방식과 관련, 규정을 다시 손질할 수 없다는 원론적 입장을 재확인한 후 당일 오전 1차 투표를 통해 교내, 교외에서 각각 1위 득표자 1명씩을 선출한 뒤 오후에 치러지는 2차 투표 1위 득표자 1명씩 모두 4명을 이사회에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