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함께해 너무 좋아요"
"엄마랑 함께해 너무 좋아요"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교육청, 학생·학부모 과학리더십캠프 개최
대전시교육청은 24일부터 오는 8월 2일까지 전민동에 위치하는 한남대학교 BT연구원에서 '학생-학부모 과학리더십캠프'를 개최한다.

8일 동안 개최하는 이번 과학리더십캠프는 각 학교에서 선발된 초등학생 192명과 중학생 64명 등 학생 256명과 학부모 256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리더십과 협동심을 신장시키고, 부모에게는 21세기를 선도하는 자녀를 지도할 수 있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생들이 체험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평소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한 내용을 바탕으로 활동을 전개하는 데 초등학생들의 경우에는 '푸른곰팡이가 만드는 항생물질', '발효과학', '식물 DNA 추출' 등을 실험하며, 중학생의 경우에는 '형광유전자를 이용한 형질 전환실험', 'Plasmid DNA 관찰' 등을 실험하게 된다.

자녀가 체험활동을 하는 동안 학부모들은 자녀교육에 필요한 부모의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21세기 리더로서의 자녀'에 대해 한남대 김형태 교수의 특강과 '인간관계 형성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한 셀프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학생들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평소에 가졌던 호기심을 해결하고, 자연의 신비와 규칙성을 체험하게 되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신장하는 계기가 된다. 또한 평소 부모와 대화가 부족하고 공동생활을 경험하지 못한 학생들에게 협동심과 남을 이해하고 도와주는 리더십을 키우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