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 자격·직무연수 시작
초등교사 자격·직무연수 시작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현장 문제해결방안 중심으로 실시
초등교사 자격연수와 직무연수가 시작되어 교사들의 연수 열기가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정혜) 초등교사 연수과정은 24일부터 오는 8월 28일까지 30여일간 실시되는데 연수 요구자의 요구 분석에 의해 연수 과정별로 교육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으로 편성하여 현장과 사례중심으로 교육현장의 문제해결방안 중심으로 실시된다.

이번 연수에는 '초등 교감 자격연수' 25명, '초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과정에 160명,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에 80명 등 265명이, '특수통합교육 직무연수'와 '초등 사회과 교수·학습 직무연수'에 각 40명씩 80명이 참여하여 모두 345명의 초등 교사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자격연수는 교사로서 상위 자격을 취득하는 연수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을 주도할 수 있는 교직관을 확립하고 전문성을 신장하며, 교수-학습에 대한 이론과 실천 방법을 습득하여 초등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들 앞에서 자신감을 갖고 지도할 수 있는 교사가 되기 위함이다.

또한 이번 연수 과정에서 괄목할 만한 프로그램인 중부대학교 음악과 교수들이 펼치는 '숲속의 작은 음악회'와 대전시립미술관 이지호 관장의 '이제는 예술이 생명이다' 등 12개 우수강좌에 대하여는 연수에 참가하지 않은 교사들도 청강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