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뉴스' 누리꾼들 클릭 증가
'소방뉴스' 누리꾼들 클릭 증가
  • 충청타임즈
  • 승인 2006.07.2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소방본부, 매주 1회 홈페이지에 방송
'대전소방뉴스'가 회를 거듭할수록 누리꾼들의 입소문을 통해 인기를 끌면서 방문이 급격히 늘고 있어 화제다.

대전소방본부(본부장 신현철)가 지난 4월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1회 방송하는 '대전소방뉴스'는 한 주간에 발생했던 대전소방의 활동 소식과 화재 등 각종 사고현장에 출동한 소방관들이 촬영한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활용해 매회 7~9분 분량으로 공중파나 케이블 방송사에서 진행하는 정규뉴스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소방뉴스는 뉴스 제작을 위한 별도의 인력이나 장비지원 없이 약간의 편집장비만을 가지고 교육·홍보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두 명의 소방관이 '한번 해보자'는 열정으로 직접 배우고 익혀서 만들었다는 점이 특색이다.

어느덧 전문가들의 격려를 받는 수준까지 도달한 탓인지 별다른 홍보가 없었음에도 대전시와 대전소방본부홈페이지를 찾는 누리꾼들이 하나 둘씩 찾기 시작해 지금은 다음뉴스가 기다려진다는 메시지도 받는다.

소방본부는 앞으로 '쉽게 배우는 응급처치'와 '각종 사고 안전요령' 등을 매회 시리즈로 방송하는 등 영역을 넓혀 향후 인터넷방송국으로 확대 발전시켜 나갈 게획이다.

이 뉴스는 인터넷 검색창에 '대전소방본부'를 입력한 후 대전소방본부 홈페이지(http://www.dj119.go.kr)를 방문하여 메인화면의 '소방뉴스'를 클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